에이모션, 초음파 뇌질환 치료기술 연구 성과 입증 > 보도자료 | NSN

로고

PRESS RELEASE

에이모션, 초음파 뇌질환 치료기술 연구 성과 입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1-04 10:44 조회580회

본문

유승식 연구팀, FUS 관련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에이모션은 뇌질환 치료기기 사업 주력 기술인 비침습적 집중초음파(FUS) 관련 논문이 지난 23일 네이처 자매지인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고 27일 밝혔다.

게재 논문은 ‘사람의 일차시각피질에 가한 경두개집중초음파 자극 연구(Transcranial focused ultrasound stimulation of human primary visual cortex)’다. 뇌 시각신경을 절개하지 않고 집중 초음파만으로 자극해 생기는 효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다뤘다. 연구팀에 따르면 손상된 뇌 기능을 약물·수술 없이 치료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연구했다. 저강도 집중초음파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로 뇌심부를 정밀 자극하는 기술이다.   

실험에는 19명의 건강한 성인남녀가 피험자로 참여했다. 머리 뒤편의 시각 중추에 집중초음파를 자극한 결과 시각 영역뿐 아니라 시각과 관계된 상위 인지과정의 신경망 또한 활성화 되는 현상이 관찰됐다. 뇌파도 자극에 대한 뚜렷한 반응을 보였으며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

연구팀의 유승식 교수(하버드의대)는 현재 에이모션 사외이사로 활동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논문 게재는 집중초음파를 통한 비침습적 뇌치료 기술의 단계적 검증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빠른 시일 내 우울증, 간질, 뇌졸중 등 다양한 뇌질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XML:N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2016.09.27]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