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엔, KIST와 뇌 질환 치료기기 핵심기술 자문계약 체결 > 보도자료 | NSN

로고

PRESS RELEASE

엔에스엔, KIST와 뇌 질환 치료기기 핵심기술 자문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7-03-02 09:51 조회61회

본문

 

저강도 집중초음파(FUS, Focused Ultrasound)를 통해 뇌 질환 치료기기 사업을 진행 중인 엔에스엔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제품 개발에 관련된 핵심기술 자문계약을 체결하였다.

 

이 기술은 MRI CT영상을 이용하여 엔에스엔이 개발 중인 뇌 질환 치료기기에 적용되는 영상 유도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로, 자문 책임자는 바이오닉스연구단 김형민 박사이다.

 

이번 자문계약을 통해 엔에스엔은 임상용 기기 개발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연구용 제품 개발과 함께 국내 최고 뇌 전문 병원과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엔에스엔 관계자는 비침습적 저강도 집중초음파 기기의 가장 큰 강점은 외과적인 수술 없이 뇌심부를 안전하고 정밀하게 자극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뇌 특정 지점의 좌표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것이 기술의 핵심인 만큼 이번 자문계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제품 개발에 매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엔에스엔은 지난 19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바이오메디컬 사업 강화를 위해 에이모션에서 엔에스엔(NSN: Neuro Science Network)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엔에스엔 관계자는 핵심 기술을 철저하게 연구개발하고 검증해 치매, 우울증, 뇌졸증 등의 뇌 질환 치료기기 제품 상용화 시기를 더욱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2017.02.09]